본문 바로가기
NEWS

왕좌의 게임: 하우스 오브 드래곤(GAME OF THRONES: HOUSE OF THE DRAGON) 시즌2, 2024년 여름 공개 예정 및 시즌3 소식

by 박다식 2023. 11. 16.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 시리즈인 '하우스 오브 드래곤' 소식입니다.

올해 5월부터 촬영에 들어간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파업 이전에 시나리오가 완성되었고 미국에서 제작을 진행하지 않은 덕분에  WGA와 SAG-AFTRA의 양대 파업에도 영향 없이 진행되었던 몇 안 되는 쇼 중에 하나였는데요. 이번 달 초 HBO의 CEO인 케이시 블로이스(Casey Bloys)는 2024년 주요 일정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하우스 오브 드래곤'을 포함한 몇몇 쇼들의 2024년 출시를 공식화했으며, 얼마 전 열린 연예부 기자들을 초청한 콘퍼런스에서 예고편도 공개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예고편의 내용에 관해서는 엠바고가 약속되어 알려진 게 없는 상태입니다.


시즌2에서 예상되는 주요 내용들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의 외전 소설인 '불과 피'를 원작으로 하는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오리지널 시리즈인 '왕좌의 게임'의 약 200여 년 전 과거의 이야기로 타르가르옌 가문의 '라에니라'와 '에아곤 2세'의 왕위쟁탈내전인 "용들의 춤(Dance of the Dragons)"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시즌1의 마지막화에서 라에니아 여왕의 아들인 루크 왕자를 집어삼킨 용 바가르와 라이더인 아에몬드 왕자는 모든 용들의 쇠퇴와 멸종을 야기하는 "용들의 춤"의 방아쇠를 당겼고 이어지는 시즌2에서는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현재 알려진 세부 사항은 '하우스 오브 드래곤'의 시즌2는 총 8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번째 에피소드의 제목은 '아들을 위한 아들(A Son for a Son)이라고 합니다.

주요 스토리라인에 '스타크 가문'이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하며 2024년 초여름쯤 첫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시즌1과 같이 웨이브를 통해서 서비스될 것 같네요.


후속 시즌에 관한 소식

 시즌2 이후의 후속 시즌에 대한 HBO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원작자인 조지 R.R. 마틴이 본인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블로그를 통해 2023년 12월 초쯤 시즌3과 시즌4에 대한 논의를 그의 집필진 및 하우스 오브 드래곤 제작총괄인 라이언 콘달과 함께 이틀에 걸친 회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대본 집필이 이뤄지고 파업등의 영향을 피해간다면 아마도 2025년 초나 그 이전에 촬영을 시작하고 2026년에 세 번째 시즌을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025년에는 왕좌의게임의 또 다른 스핀오프인 <일곱 왕국의 기사>의 첫 번째 시즌이 예정되어 있으니 기다림의 지루함을 덜  수 있겠네요.